Categories
스토리텔링

약사리 문화마을

약사리문화마을에서 특별한 감성을 느끼러 가보자!


약사리문화마을은 도시재생사업이 진행되면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마을이다. 최근 도시재생을 하며 문화마을로 변화시키고 다양한 볼거리 및 구경거리를 제공함으로 새로운 관광지로 다시 태어난 장소이다. 춘천의 가볼 만한 여행지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소가 된 이곳은, 도시 재생사업을 통해 관광지로 방문할 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곳으로 재탄생했다.

현재 약사리는 문화마을로 거듭나며 공방이 들어서기 시작했다.

약사리 문화마을을 걷다보면 여러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곳곳에숨겨진 예쁜 조형물, 벽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어 여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맑은 소양강 물을 끌어와 새롭게 탈바꿈한 약사천 수변공원이 있다.

약사천주변에는 생태공원이 같이 조성이 되어있으며 내부에서도 다양한 조형물을 구경할수 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가 수시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일정을 맞춰서 온다면 더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물소리를 들으며 여러 가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이 곳에서 한적함을 느끼고 싶다면 한 번 쯤 이곳에 방문해보자. 복잡한 일상을 벗어난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육림고개의 청년몰 거리에 가면 다양한 물품과 먹거리를 파는 가게들이 많이 있다.

이곳은 과거에 춘천에서 가장 번화한 시장이었다. 구도심화가 진행되며 손님들의 발길이 뜸해졌던 곳이다. 하지만 청년몰이 들어서면서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었다. 청년들의 꿈과 열정, 그리고 춘천시의 지원이 빚어낸 새로운 명소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많은 변화가 있다보니 다양한 사람들이 이 곳을 찾기 시작했다.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에도 안성맞춤이고 소소한 재미와 힐링을 목적으로 찾는 이들도 많다.

약사리문화마을에는 여러 테마의 탐방 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약사리의 과거, 현재,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코스도 있고 고향 마을을 방문하듯이 산책 하는 재미도 누릴 수 있는 코스도 있다.